일본 고대 지도들은 독도 – 다케시마를 제외하였다. 1

한국, 동해, 일본을 보여준 옛날 일본 지도들 일본의 역사적 영토한계를 보여주고 있다.
“만일 독도가 고유한 일본 외무성의 주장대로 일본국가의 일부라면, 왜 역사적 일본 지도들은 일관되게 독도를 제외하였는가.?”
다음 지도들은 여러 원천에서 한 가지 목적으로 함께 모은 것이다. 수 시대에 걸쳐서 일본인 국가지도는 독도-다케시마(때로는 리앙쿠르 암초(독도))는 외무성의 현재 단호한 주장처럼 고유한 일본의 일부라고 고려하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참고로, 오키 섬은 박스로 표시되었다. 그리고 위 근대 지도는 보는 사람을 위하여 지리적 참고를 제공하였다. 1905년 일본이 독도 편입을 하기 전, 수 세기동안 일본인은 오키 섬(隱岐)을 일본의 북서양 경계로 간주하였다는 결론을 내렸다. 더 높은 확대지도를 보려면 각 지도를 클릭하시오.

위 왼쪽: 동해지도에 오키 섬 (隱岐)은 검은 선을 표시되어 있다. 위 오른쪽 지도는 한국과 일본 가장 가까운 섬들에서 독도와 육지까지의 거리를 나타내고 있다.
독도가 표시되지 않은 여러 일본의 역사적인 지도

위 왼쪽: 1876년 채색된 일본 국가 지도는 오키 섬을 흰색 박스에 그려 넣었다. 위 오른쪽: Matsuzaki Hanzo의 1881년 지도는 일본 오키섬 서쪽에 아무것도 없다.(이미지 클릭)

위 왼쪽: 1836년 지도는 오키 북(北)쪽은 일본 북서양의 한계지역을 말한다. 위 오른쪽: 1887년 Kabai Tatsunosuke 지도는 독도를 제외하고 있다.(이미지 클릭)

위 왼쪽: 1899년 Nogiwa Kaoru 지도는 독도가 없고 그리고 오키 섬은 흰색박스로 그려져 있다. 위 오른쪽: 1893년 Izawa Komakichi 지도는 독도를 제외하였다.

위 왼쪽: 1876년 지도는 독도라고 볼 수 있는 부속지도를 보여준다. 위 오른쪽: Naimusho Chirikyoku 지도 역시 독도라고 볼 수 있는 섬을 혹카이도 지도의 부속지도 아래에 넣었다. 따라서 독도는 일본영토 밖이라고 간주하였다.

위 왼쪽: 1891년 Sagano Hikotaro의 지도는 독도가 없다. 위 오른쪽: 오키(隱岐) 섬 북쪽 은 지도에 아무것도 그려져 있지 않다.

위 왼쪽: 1654년 일본지도는 오키 옆에 한자로 북 (北)이라고 표시하였는데 이는 일본 북쪽경계를 나타낸다. 위 오른쪽: 1876년-Mori Kinseki 지도에는 울릉도와 독도가 없다.(클릭)

위 왼쪽: 오키 섬(隱岐)은 최신 자료에 붉은 색으로 칠해져 있다. 위 오른쪽: 위 일본 국가 지도는 오키 섬을 인접한 북쪽 국경으로 한 지도이다. (지도를 클릭하시오)
다른 여러 가지 일본 역사 지도들에는 독도 – 다케시마가 없다.

위 왼쪽: 1867년 일본 지도에 박스로 보이는 오키 섬에는 울릉도 또는 독도가 없다. 위 오른쪽: 이 1882년 채색된 지도는 울릉도 (竹島) 그리고 독도(과거 일본이 말한 松島)를 보여주지만 색이 칠해져 있지 않아서 일본 땅이 아니라 한국 땅임을 나타내고 있다.
여러가지 일본 역사적 지도와 자세한 오키섬
“…“… 오키섬은 일관되게 일본의 북서양 경계라고 보여주는 일본 지도들…”
다음 그림들은 일본인 역사적 지도들 함께 첫째 전반적 모습, 당시 일반적 모습, 그리고 최종적으로 클로즈 업된 오키 섬 지역을 자세하게 보여주는 지도는 이 지역 수 시대에 걸쳐서 일본의 영토한계라고 보여주고 있다. 아래 두 이미지들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지도를 볼 수 있다.
지도 1. 1847년 – 히로노야 모해

위 3개 이미지들; 히로노야 모해 1847년 지도. 위 왼쪽 이미지는 지도 전경이다. 지도 그리고 아래 왼쪽에 보이는 것은 위 반쪽이다. 오른쪽은 클로즈 업된 지도의 국경 그리고 오키 섬 글자 隱岐는 일본의 북쪽 경계글자이다.(더 자세한 지도를 볼려면 아래 두 그림을 클릭하시오)
지도 2. 1881년 – 히라노 덴키치

위 다음 3개 이미지들은 1881년 히라노 덴키치 지도이다.; 위 왼쪽 이미지는 전체 모습 지도이며 아래왼쪽은 지도의 상반 부분이다. 오른쪽은 클로즈 업된 지도의 국경 그리고 오키 섬 글자 隱岐는 일본의 북쪽 경계글자이다.(더 자세한 지도를 볼려면 아래 두 그림을 클릭하시오)
지도 3. 1881년 – Shimizu Shigeyuki

다음 위 3개 이미지들은 Shimizu Shigeyuki 1881년 지도이다 ; 위 왼쪽 이미지는 전체 모습 지도 그리고 아래 왼쪽은 지도의 상반부다. 오른쪽은 클로즈 업된 지도의 국경 그리고 오키 섬 글자 隱岐는 일본의 북쪽 경계글자이다. (더 자세한 오키섬 지도를 볼려면 아래 두 그림을 클릭하시오.)
Japanese 일본 고대 지도들은 독도– 다케시마를 제외하였다 제 1 부 – 오직 가능한 결론
“일본 외무성의 주장은 거짓. 독도는 고유한 일본영토의 일부가 결코 될 수 없다…”
과거 영토인식을 결정하기 위해서 역사적 지도들을 연구할 때, 여러분은 먼저 의문나는 지역의 국가가 만든 지도를 가능한 한 많이 모아야 한다. 거기에서부터, 이들 지도들을 조사하고 주된 경향을 비교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거기에서는 일본은 역사적으로 독도를 제외하였다는 결론 외에는 다른 결론이 있을 수 없다. 섬은 결코 일본의 일부가 아니었다.
이 페이지는 단순한 하나의 시리즈이다. 만약 독자가 계속해서 여기서 발견된 수 많은 그림들을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일본은 독도를 그들의 영토에서 제외하였을 뿐 만 아니라 그 섬이 한국 것임을 흔히 나타냈다. 따라서 일본 외무성의 역사적 문서주장은 간단히 틀린 것이다. 독도는 일본영토가 아닐뿐더러 고유한 일본영토도 아니다. (다음 페이지 이 시리즈 링크를 클릭하시오)